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아나, 바다가 선택한 소녀

by Pam 2022. 8. 24.
반응형

모아나

1. 영화 정보

제목: 모아나

개봉: 2017.01.12

감독: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출연: 아우이 크라발호(모아나 목소리), 드웨인 존슨(마우이 목소리) 등

 

2. 영화 줄거리

아름답고 평화로운 모투누이 섬에 사는 족장의 딸 모아나는 아기 때 바닷가에서 놀다가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모아나가 바다로 들어가려 하자 바다가 길을 만들어 준다. 그때 바닷속에서 작은 녹색 보석을 보게 된다. 보석을 잡으려던 순간 모아나를 찾아온 족장 때문에 바다는 모아나를 육지로 데려다주고 아무 일이 없던 것처럼 꾸민다. 점점 성장하는 모아나는 족장의 딸로 차기 족장 후보에 올라간다. 족장은 모아나에게 바다는 위험하다고 가지 말라고 말하지만 모아나는 자꾸만 바다에 가고 싶어 한다. 평화롭게 지내던 어느 날 섬에 이상한 일이 생기기 시작한다. 바다에서 물고기가 줄기 시작하고 코코넛은 상하 것들이 많아지기 시작한다. 모아나는 멀리 나가서 물고기를 잡으면 된다고 말하지만 족장은 반대한다. 그 후 모아나는 할머니를 만나 비밀의 동굴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는 모아나의 선조들이 타던 배들이 있었고 배를 구경하던 중 할머니의 이야기가 들려온다. 반신인 마우이는 인간들을 좋아해 여러 가지를 훔쳐 선물로 주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테피티 여신의 심장도 훔치게 되는데 어디선가 나타난 용암 악마 테카로부터 공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로 인해 마우이는 마음대로 변신이 가능했던 갈고리와 테피티의 심장을 잃어버리고 무인도에서 홀로 살게 되었다.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보석을 챙겨 배를 몰고 바다로 향하게 된다. 모아나는 우연히 마우이가 있는 무인도에 다다르게 되고 마우이를 만나게 된다. 마우이의 몸에는 많은 문신들이 있었다. 마우이의 몸에 있는 문신들은 그동안 자신이 했던 일들을 새겨놓은 것이었다. 마우이는 모아나의 배를 훔쳐 달아나지만 바다의 선택을 받은 소녀 모아나는 바다의 힘을 이용해 마우이에게로 간다. 마우이와 모아나가 배에서 다투던 중 보석이 떨어지게 되는데 그때 배에 숨어있던 헤이헤이가 나타나 보석을 먹어버린다. 마우이와 모아나는 힘을 합쳐 테피티 여신의 심장을 돌려놓기로 한다. 마우이는 먼저 자신의 갈고리를 찾아야 한다고 한다. 갈고리를 찾으러 가다가 코코넛 해적인 카카모라와 싸우게 되지만 마우이와 모아나가 힘을 합쳐 카카모라를 해치운다. 어렵게 갈고리를 찾게 되지만 오랜만에 변신을 하려고 하니 잘되지 않았다. 변신 연습을 하고 드디어 테피티의 섬으로 향하게 된다. 테피티의 섬에 다다르자 용암 악마 테카가 공격해 오기 시작한다. 마우이는 변신을 하며 반격하고 모아나는 마우이에게 배운 항해기술로 헤쳐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너무 강했던 테카의 공격에 마우이의 갈고리가 망가지고 이길 희망이 보이지 않자 마우이는 포기하고 만다. 모아나도 지쳐 바다에게 다른 사람을 선택하라고 한다. 그러자 어디선가 가오리가 나타났다. 그 가오리를 보며 할머니를 생각한 모아나는 다시 용기를 얻어 앞으로 나아가려 하고 마음이 바뀐 마우이도 다시 돌아와 함께 싸우게 된다. 마우이와 테카가 싸우는 사이 모아나는 심장을 줄 테피티를 찾는다. 그런데 테피티는 그곳에 없었다. 알고 보니 테카가 테피티였던 것이었다. 모아나는 이 사실을 알고 테카에게 심장을 돌려주러 간다. 감동한 테카는 다시 여신 테피티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모아나에게는 배를 선물하고 마우이에게는 갈고리를 새로 선물해 준다. 마우이는 모아나에게 항해기술을 알려주었으니 이제 섬으로 가서 마을 사람들에게 항해법을 알려주라고 말한다. 그 후 모아나는 섬으로 돌아가 부족 사람들에게 항해법을 알려주게 되고 새 희망을 찾은 사람들은 동굴 속에 있던 배들을 꺼내 새 섬을 찾기 위해 바다로 향한다. 

3. 영화의 관한 이야기

처음에는 2월 17일 개봉이었으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개봉 문제로 1월 19일로 미뤘지만 18일로 하루 당겨지고 이내 1월 12일로 다시 당겨졌다고 한다. 존 머스커 감독은 2018년 3월에 은퇴함으로써 본작이 듀오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고 한다. 원래 초기에는 9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는 설정이었고 남자형제들이 모아나보다 먼저 항해를 떠나 마지막에 모아나가 그들을 구출하는 전개였다고 한다. 

4. 영화 후기

영화를 보는 내내 색감이 너무 예뻐서 감탄하면서 봤다. 아기 모아나가 바다로 가서 놀고 있을 때 바다가 모아나와 같이 놀아준 장면이 너무 힐링 돼서 좋았고 마우이와 모아나가 힘든 여정을 헤쳐나가는 장면도 좋았다. 기분이 별로이거나 무기력할 때 보면 좋을 것 같은 영화인 것 같다. 코코넛 해적 카카모라가 나왔을 때 너무 귀여웠는데 순간 돌변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또 테카와 테피티가 동일인물이라는 것이 정말 깜짝 놀랐다. 어쩐지 마우이와 모아나가 섬에 도착했을 때 테피티 섬이 없어서 놀랐는데 알고 보니 테카가 테피티였다니 정말 놀랐다. 마지막 반전은 정말 심장이 쫄깃했다. 마지막 장면인 모아나의 부족들이 배를 타고 바다로 향해 새 섬을 찾아가는 장면은 정말 인상 깊고 시원한 기분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